장에 가스가 많이 차요!
한달 전 일입니다.
고2 학생환자가 보호자인 어머니와 함께 위비앙병원에 방문하였습니다.
환자는 배에 가스가 많이 차고 그로 인해 일상적인 생활은 물론 학교생활까지 안되는 상태여서 자퇴를 했다고 했습니다.
1년 전에 발목이 다쳐 수술과 입원을 한 적이 있었는데 그 이후로 갑자기 배에 가스가 심하게 생겨 이곳저곳 병원을 방문하여 위, 대장 내시경 검사를 다 받아도 원인을 모르고, 치료효과도 없었다고 합니다.
사실 이런 경우의 환자는 최근에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평소 식이습관과 장 건강 체크를 해보니 특정한 음식과 관련이 있지 않고, 환자분께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는 상태였습니다.
환자분께 위비앙병원에서 검사하는 수소호기 검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는 날숨으로 내뱉는 수소의 농도를 측정하여 소화기관의 상태를 진단하는 검사입니다.
즉, 소장 내 세균의 증식도를 진단하는 겁니다.
처음과 한 시간 후 수소가스 차이가 35ppm을 넘겼습니다. 이는 장에서 심한 수소가스가 발생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장내 미생물, 즉 장 건강이 안좋은 상태로 진단을 하였고, 위비앙에서 바로 치료를 시작하였습니다.
food200음식 지연성 알러지 검사와 항생제 및 천연 항생제 치료를 시작하였고, 환자분 어머니께 장건강 식이에 대한 안내를 드렸습니다.
다행히 저의 조언과 치료를 잘 따라주셔서 3주 후 다시 검사해보니 증상도 좋아지고, 수소호기 검사 결과가 정상으로 돌아왔습니다.
장 건강이 중요한 이유는 면역세포의 70% 이상이 장 내에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위비앙만의 '5C 암케어‘ 철학이 있습니다.
이는 협조(Cooperation), 케어(Care), 해독(Cleaning), 교정(Correction), 장 건강(Connection=gut Connection)을 칭합니다.
이중 ‘장 건강’이 포함되어 있는 이유는 암케어와 장 건강이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기 때문입니다.
암환자들은 물론 현대인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가장 중요한 부분이 ‘장 건강을 위한 식사’입니다.
장이 건강하고 장내 환경이 잘 잡혀 있는 사람과 장이 황폐화되고 면역력이 떨어진 사람의 항암 치료를 했을 때의 차이는 엄청납니다.
심할 경우 항암 방사선 치료까지 중단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암환자가 아니더라도 위비앙의 일반인 고2 환자분의 경우처럼 장건강이 무너져 학교를 자퇴할 정도까지 이를 수 있는 겁니다.
저희 위비앙에 입원하여 치료를 받으며 꾸준히 면역력 관리에 도움이 되는 식단을 섭취한 환자분들은 몰라보게 건강해져서 퇴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덕분에 퇴원 후 다시 항암치료를 받으면서 재방문하는 환자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의사와 환자 서로 간 좋아진다는 믿음과 신뢰로 계속 유대관계를 이어갈 수 있길 바랍니다.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