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에서 온 기적: 3개월 만에 30kg 감량, 새 삶을 걷다
최근 고도비만 환자분의 정기검진 날이었습니다. 환자분께선 3개월 전 태국에서 위비앙을 찾아와 위소매절제술을 받았습니다.
처음 병원을 찾았을 때 건강이 매우 좋지 않았고, 삶에 대한 자신감도 많이 떨어져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병원에 들어선 환자분을 보니, 말 그대로 눈부신 변화가 느껴졌습니다. 이미 30kg을 감량했고, 걸음걸이 하나하나에서 자신감이 넘쳐흘렀습니다.
BMI56에 거의 직사각형 체형이셨던 환자분께서 이미 30kg이나 체중을 감량했고, 걸음걸이에서부터 자신감이 묻어나왔습니다.
환자분이 이렇게 긍정적인 변화를 겪는 것을 보면서 느끼는 희열감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수술하기 전 상담에서부터 결정하는 과정, 그리고 수술, 그 후 관리까지, 비만수술전문의로서 겪는 많은 순간들 중에서 환자가 새로운 삶을 얻어가는 것을 직접 보는 것만큼 뿌듯한 일은 없습니다.
오늘 이제껏 본 모습 중 가장 눈에 띄게 화장을 하고, 멋진 옷을 입고 머리카락도 예쁘게 염색하시고 오셨습니다.
환자분의 미소에서는 자신감이 넘쳐흘렀고, 그 모습을 보며 나 역시 마음이 뭉클해졌습니다.
환자 한 사람 한 사람이 겪는 변화가 이렇게나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몸소 느끼며, 저는 다시 한 번 제 직업에 대한 사랑과 열정을 느꼈습니다.
수술 후 검진을 마치고, 환자분께서 건강하게 더 많은 변화를 이룰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지원해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환자분께서 병원을 나서는 모습을 보며, 그녀의 미래가 앞으로 얼마나 밝을지 기대가 되었습니다.
변화는 늘 예상치 못한 모습으로 찾아오지만, 그 변화가 환자의 삶을 이토록 긍정적으로 바꾸어 놓을 때, 의사로서 더할 나위 없이 큰 보람을 느낍니다.
저 멀리 태국에서 온 환자분의 다음 방문이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