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ien Hospital

위비앙 소개

환우들의 치료를 위하여
진심으로 연구하고 노력하는 위비앙입니다.

Webien Hospital

암클리닉

위비앙은 단순히 일반화된 치료가 아니라
나에게 맞는 맞춤 치료를 제공합니다.

Webien Hospital

면역정밀검사

과학적인 검사를 통한 정확한 진단

Webien Hospital

항암/방사선 치료 후 장 케어

항암 후 장 건강 면역을 위한 위비앙만의 장 케어 클리닉

Webien Hospital

통증재활클리닉

항암 후 후유증을 줄이기 위한
위비앙만의 특별 클리닉

Webien Hospital

위비앙소식

위비앙의 이야기와 함께하세요.

Webien Hospital

이홍찬의 병원일기

암치료의사의 진솔한 이야기

  • 빠른상담 신청하기
  • 개인정보취급방침동의
    문의번호 02.6207.8811

이홍찬의 병원일기

암치료의사의 진솔한 이야기

이홍찬의 병원일기

암환자들에게 항생제는 위험합니다.

profile_image
작성자위비앙
댓글 0건 조회 1,476회 작성일 23-10-27 16:27

최근 위비앙병원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평가 결과 급성상기도감염항생제와 급성하기도감염항생제에서 적정성 평가 1등급을 달성하였습니다.

이는 항생제의 적절한 처방을 하는 의료기관에 부여하는 등급입니다. 


항생제는 현대 의학의 필수품으로, 매년 수백만 명의 생명을 구하고 있지만 동시에 우리의 생존에 필수적인 정상적인 박테리아 시스템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는 수 조에 달할 정도로 많은데, 특히 장에 가장 많이 모여 있습니다. 


장내 미생물 생태계는 면역 체계를 조절하고 소화를 돕습니다. 우리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있어서 큰 역할을 하는 겁니다. 

장내 미생물이 다양하면, 장 건강에 유리합니다. 

우리가 아플때 항생제를 복용하면 이 항생제가 단지 감염을 일으키는 병원성 박테리아만 죽이는 것이 아닌, 장 안에 있는 모든 박테리아를 공격해, 항생제를 복용할 때마다 장내 박테리아의 다양성이 파괴되는 겁니다. 


96fc810946eb9ceab0114331fb45ab00_1698733907_5068.png

 

저에겐 주로 항암 방사선 치료중인 분들이 많이 찾아 오십니다. 구조적 이상이 아닌 증상적 불편함을 계속 호소하시구요. 이런 분들에게 가장 많이 차지하고 있는 문제가 바로 ‘장내 세균의 불균형’입니다.  


암에 걸리면 항암치료와 방사선치료를 하게 됩니다. 항암치료는 암화학 요법으로 급속히 자라는 암세포를 선택적으로 죽이는 기능을 합니다. 

이때 사용하는 약물들도 장내 미생물 다양성을 크게 훼손시킵니다. 

항암 방사선 치료 전후 어떤 사람은 치료 효과가 좋고, 어떤 사람은 별로 치료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환자 개인의 장 건강과 관련이 있는 겁니다.


장내 미생물의 다양성이 떨어지면 암세포가 항암제에 반응이 떨어지게 됩니다.

예를 들어 동물 실험에서 알 수 있는데 항생제 처리를 한 동물의 장내 미생물은 없어지게 됩니다. 미생물 고갈이 되면 항암제에 반응하지 않게 되는 겁니다. 

따라서 항암 치료를 잘 받기 위해서는 그리고 인체 면역시스템이 잘 작동하기 위해서도 건강한 장내 미생물 군집이 필수적입니다. 


장내 미생물과 장 건강 상태에 대해서 위비앙병원의 수소호기 검사를 통해 알아낼 수 있습니다. 

검사 당일 진단이 나온 후 장내 유해균을 진단하고 치료를 하여 면역기능을 올려 환자의 암치료를 극대화 시킵니다. 


2ff365c99a0096fef12eb4dac0c25231_1698391607_4085.jpg
2ff365c99a0096fef12eb4dac0c25231_1698391623_3348.jpg
 

또한, 암환자는 대부분 영양학적 불균형 및 부족을 초래하므로 영양학적 서포트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건강한 장내 미생물 생태계 유지가 항암제가 더 효과적으로 작용할 수 있게 해주며 부작용도 예방합니다. 

결국 성공적인 항암 방사선 치료를 위해선 장내 미생물 생태계 유지가 필수입니다. 


'장 건강이 곧 면역력‘입니다.

암은 이제 누구에게나 얼마든지 일어날 수 있는 일입니다. 국민 3명 중 1명은 암에 걸린다고 봐야 합니다. 앞으로 암은 ‘죽는 병’이 아니라 ‘관리되는 병’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저희 어머니도 암 환자였지만 지금은 스스로 식습관, 생활습관을 관리한 덕분에 건강한 삶을 누리고 계십니다. 위비앙에서 치료를 받은 환자들 역시 꾸준히 면역력 관리에 도움이 되는 식단을 섭취한 결과 몰라보게 건강해져서 퇴원하십니다. 

앞으로 오랫동안 저를 찾아주시는 환자들에게 건강을 찾아드리겠습니다.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71건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