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사선요법과 온코써미아 병용해도 되나요?
온코써미아는 암세포에 대한 선택적 손상을 목표로 하는 열을 이용한 고온 치료 방법입니다. 암세포의 온도를 상승시켜 파괴를 유도하는 겁니다.
가장 큰 목표는 암세포의 온도를 높여 약화시키고 파괴하는 것으로, 이는 항암화학요법과 방사선요법과 같은 다른 치료의 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유방암, 대장암, 난소암 등 다양한 암 유형에 고려되며, 단독 치료로 사용되거나 다른 치료 방법과 결합하여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고주파온열치료는 열이 많이 나기 때문에 화상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하거나 방사선치료요법에 방해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온코써미아는 암세포만을 선택적으로 자극하고 가열하는 치료기기로, 국내외 다수의 의료기관에서 방사선요법과 병용해 사용 중이며,
온코써미아를 운영중인 국내 종합병원의 70% 이상이 방사선종양학과에서 온코써미아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온코써미아를 항암화학요법, 방사선요법 및 면역요법 등과 병용하였을 때, 치료 효과가 더욱 향상된다는 수많은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고주파온열치료 단독요법으로도 치료를 진행할 수 있지만, 항암화학요법 및 방사선요법 등과 병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위비앙병원이 보유한 온열암치료기 온코써미아를 기준으로 치료는 1회 1시간정도 소요되며, 권장 주기는 2일마다 3회 입니다.
하지만 환자분의 상태와 암종에 따라 의료진과 상의하여 적절한 치료계획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입원치료, 외래치료 모두 가능합니다.
고주파온열치료외에 면역력을 높이는 고용량비타민C, 면역주사 병행치료가 가능하며, 의료진과의 상담 후 치료계획을 받으신 후 진행하게 됩니다.
최근 정부와 의료계분쟁으로 의료공백이 발생하여 암환자분들이 제때 치료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하루빨리 현사태가 해결되어 암환자분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치료받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