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대장암 환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대장암은 일반적으로 50세 이상의 중장년층에서 주로 발견되는 암으로 알려져 왔지만
최근 연구결과로 대장암이 더 이상 노인들만이 걸리는 질병이 아닌 전 연령층에서 조기 발병률이 증가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국내의 경우에도 2020년 20대 국내 대장암 환자 수는 총 492명(남성276명, 여성 216명)으로 전체 대장암 환자수 15만 9498명 중 0.3% 비중으로 아직은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는 않지만,
최근 5년간 통계를 보면 20대 대장암 환자수와 비중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대장암의 위험 요인으로는 염증성 장질환이나 대장암의 가족력과 비만, 흡연, 음주, 가공육이나, 고지방 식단등의 식습관을 꼽고 있으며,
위험요인이 암으로 악화되거나 암치료 후에도 재발되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위비앙병원에서는 정밀 장기능 검사를 통하여 위비앙만의 철저한 장 관리를 통해 면역력은 물론, 수많은 만성 질환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미 암이 발병하여 치료중이거나 또는 암이 완치된 이후에도 정밀 장기능 검사를 통하여 장내미생물환경과 장건강 치료를 통하여 자체적으로 면역력을 높이고
장기능 개선을 통하여 대장암의 재발예방에 도움을 드립니다.
장 건강이 중요한 이유는 면역세포의 70% 이상이 장 내에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위비앙만의 '5C 암케어‘ 철학이 있습니다.
이는 협조(Cooperation), 케어(Care), 해독(Cleaning), 교정(Correction), 장 건강(Connection=gut Connection)을 칭합니다.
이중 ‘장 건강’이 포함되어 있는 이유는 암케어와 장 건강이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기 때문입니다.
암환자들은 물론 현대인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가장 중요한 부분이 ‘장 건강을 위한 식사’입니다.
장이 건강하고 장내 환경이 잘 잡혀 있는 사람과 장이 황폐화되고 면역력이 떨어진 사람의 항암 치료를 했을 때의 차이는 엄청납니다.
심할 경우 항암 방사선 치료까지 중단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위비앙에 입원하여 치료를 받으며 꾸준히 면역력 관리에 도움이 되는 식단을 섭취한 환자분들은 몰라보게 건강해져서 퇴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덕분에 퇴원 후 다시 항암치료를 받으면서 재방문하는 환자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위비앙을 찾아주시는 환자분들과 믿음과 신뢰로 계속 유대관계를 이어갈 수 있길 바랍니다.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